본문 바로가기

센터소식/공지사항

제주사회포럼 개최합니다

'상상하라! 다른 제주는 가능하다'는 주제로 '제주사회포럼 2010'이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제주벤처마루에서 열립니다

 

 19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기존 제주국제자유도시정책에 대한 문제점과 대안을 모색하는 대토론회가 열립니다.

 

오후 5시부터는 <새로눈 노동운동, 지역에게 말을 걸다>라른 주제로 장석준 미래상상연구소 연구실장과 위성남 사람과 마을 운여위원의 발표로 토론이 진행됩니다.

 

대안경제분야에서는 강수돌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가 <경제패러다임! 지역에서 흔들다>를 주제 발표하며, 오후 7시에는 <지역이 희망이다>를 주제로 손석춘 새로운사회를여는 연구원 원장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20일에는 <풀뿌리자치실현과 올바른 제주형 자치모형 찾기>를 주제로 하승수 정보공개센터 소장이 발제를 하고, 이창한 전국농민회총연맹 정책위원장이 <현장의 시선으로 본 지역농업의 대안모색>을 주제 발표합니다.

 

오후 3시부터 <제주에서 보편적 복지 가능하다>를 주제롤 남진열 제주대 행정학과 교수의 사회로 정석왕 사회복지미래연구회 회장과 이태수 꽃동네현도사회복지대학원 교수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됩니다.

 

또한<희망과 연대가 있는 지역정치>를 주제로 한 대담행사가 진행되며, 5시부터 종합토론과 폐막행사가 마련된다.

제주사회포럼 기간에는 별도의 탁아시설이 운영되는 한편 달리도서관이 기획한 <영감의 발견> 참여행사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