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소식/활동소식

"2014 인권 풍경 in Jeju" 풍경1 ‘인권이 뭐지?’라는 주제로 강좌가 열렸습니다.

지난 3월 28일 오후 6시30분부터 제주장애인야간학교에서 "2014 인권 풍경 in Jeju" 풍경1 ‘인권이 뭐지?’라는 주제로  강좌가 열렸습니다.

 강사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신강협 강사가 맡아 열정적으로 강연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동안 제주평화인권센터 제주인권강사단의 그간의 강사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제주 지역내 인권 교육 활동을 정리하고, 일반 도민들의 인권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 하게 되었습니다.



1강인 인권이 뭐지?’는 신강협 강사가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인권의 개념에 대한 고민을 일반도민들과 함께 풀어내고자 하는 내용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강연는 우선 실제로 인권교육현장에서 인권 개념의 적용과 그에 따른 고민을 나누는 것을 시작으로, 역사를 통해 인권 개념의 형성과정을 설명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강의 후반부에는 인권의 개념에 대한 깊이 있는 질문들을 통해 토의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권의 개념에 대한 깊은 토의는 추후 과제로 미뤘지만, 나름대로 각자의 공간에서 각자가 인식하는 인권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인권풍경이 더욱 짙은 색을 드러내길 바라며 1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 강좌는 4월18일 인권재단 "사람" 상임이사 면서 인권센터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래군 선생님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